뉴스크라이브

"이혼 사유가 뭐길래?" 조윤희-이동건의 재결합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는 이유

입력 2023-06-27 15:58:44


주부생활, SNS 캡쳐
주부생활, SNS 캡쳐




누리꾼들 사이에서, 배우 조윤희와 이동건이 큰 화제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만나 부부의 연까지 이어갔지만, 결혼 3년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던 조윤희와 이동건. 하지만 이러한 이혼의 아픔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두 사람 사이에서 활발한 교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조윤희와 이동건이 이혼하게 된 이유와, 최근까지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재조명했다.




"로아 덕에 성장했다"





딸 로아와 함께 화보를 찍은 조윤희 / 주부생활
딸 로아와 함께 화보를 찍은 조윤희 / 주부생활





창간 58주년을 맞이한 월간 여성 매거진 '주부생활' 7월호에는, 배우 조윤희와 딸 로아의 화보와 함께, 최근 근황에 대한 인터뷰가 담겼다.



이날, "예전에는 주어진 대로 움직이고 흘러가는 시간에 순응하는 편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먼저 새로운 걸 찾고 도전하고 노력한다. 로아에게 좋은 엄마가 되고 싶은 마음 때문"이라며 입을 뗀 조윤희.



그러면서 그녀는 "그게 결국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길이다. 스스로 더 성장한 것"이라고 덧붙이며, 최근 행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드라마 '7인의 탈출' 출연을 통해, 약 3년 간의 방송 공백기를 깰 예정인 조윤희 / SBS
드라마 '7인의 탈출' 출연을 통해, 약 3년 간의 방송 공백기를 깰 예정인 조윤희 / SBS




2023년 9월 방송 예정인 SBS 드라마 '7인의 탈출' 출연을 통해, 지난 2021년 JTBC 육아 예능 '내가 키운다' 이후 약 3년 간의 방송 공백기를 깰 예정인 조윤희.



'7인의 탈출'은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 속에서 실종된 한 소녀에 얽힌 7명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해당 드라마에서 조윤희는 학생들을 선도하는 바른 교사이지만 어두운 속내를 지니고 있기도 한 악역 미술 교사 고명지 역을 맡게 된다.




3년 만에 이혼한 이동건 - 조윤희... 사유는?




한편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몇몇 누리꾼들은 조윤희가 홀로 딸 로아를 키우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재조명했다.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결혼식까지 올리게 된 이동건과 조윤희 / SNS 캡쳐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결혼식까지 올리게 된 이동건과 조윤희 / SNS 캡쳐




2016년 KBS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출연한 인연을 통해 연인관계로 발전하면서, 2017년 5월에 비공개 결혼식까지 올리게 된 조윤희와 이동건.



또한 두 사람은, 같은 해 12월에 딸 로아를 출산했다는 겹경사까지 알리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게 된다.



몇몇 누리꾼들로부터 "속도위반으로 결혼했다"는 걱정 어린 시선을 받기도 했지만, 이후 출연한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과시한 두 사람 덕에, 이러한 누리꾼들의 걱정은 그저 기우로 끝나는 듯 했다.




결혼 3년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한 조윤희와 이동건 / MBC
결혼 3년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한 조윤희와 이동건 / MBC




그런데 2020년 5월, 결혼 3년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하게 된 두 사람.



이에 대해 당시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두 사람이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혼하게 됐다"고 전한 바 있다.



이후, 한 매체가 "두 사람은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이혼을 결정하게 됐다"고 보도하면서, 두 사람의 이혼 사유 또한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몇몇 누리꾼들은, 과거 이동건이 김민정 · 한지혜 · 차예련 · 티아라 지연 등 다수의 여자 연예인들과 연애를 했던 사실을 두고, "이동건이 불륜을 저질러서 이혼하게 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에 이르렀다.



게다가, 이후 "이혼 소송 결과, 딸 로아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지게 됐다"는 소식과, 이혼 이후 이동건의 방송 출연이 뜸해졌다는 소식까지 전해지게 되자, 해당 '불륜설'에 점차 무게가 실리기 시작했다.




'딸 로아에 대한 애정' 이라는 공통점




그 후, JTBC 육아 예능 '내가 키운다'에 딸 로아와 함께 출연해, 좌충우돌 싱글맘 라이프를 선보인 조윤희.



그런데, 해당 방송을 통해 놀라운 사실이 공개된다.





딸 로아와 함께, 전 남편 이동건에게 줄 생일 케이크를 만들고 있는 조윤희 / JTBC




조윤희와 이동건이 서로 연락을 주고받을 정도로 자주 왕래하고 있으며, 딸 로아와는 생일 케이크와 하트가 그려진 생일카드를 선물 받을 정도로 각별한 사이라는 것.



이에,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동건과 조윤희가 "조윤희에게 결혼기념일에 족발을 사줬더니 훌쩍훌쩍 울었다" "이동건이 별 다른 이벤트를 해주지 않는 성격이라 많이 속상했다" "결혼기념일날 밖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지고 있길래, 이동건에게 오늘 무슨 날이냐 물었더니 '글쎄?'라고 대답했다" 고 했던 발언을 재조명한 누리꾼들은, "진짜 성격 차이로 헤어졌던거냐"며 앞서 있었던 '불륜설'을 일축시켰다.





딸 로아에게 '아빠의 부재'를 덜 느끼게 해주고 싶어, 공백기를 가졌다고 밝힌 이동건 / 텐아시아




그 후, 2023년 드라마 '셀러브리티'에 출연하면서 4년 만의 방송 복귀소식을 전하게 된 이동건은, 제작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공백기에 대한 이유를 털어놓으면서 출연진들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했다.



"그동안 작품을 하지 못한 시간이 좀 있었는데, 딸이 5살에서 7살이 되는 과정에서 아빠가 함께 시간을 보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가 생각했다. 아빠의 부재에 대한 불안을 덜 느끼게 해주고 싶어 아이하고 시간을 느끼는 것에 시간과 마음을 투자했다"며, 공백기 동안 '아빠 이동건'으로서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던 것.





과거에도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던 이동건 / 매일경제




실제로 이동건은, 2019년 12월 뮤지컬 '보디가드' 출연 당시에도 "규칙적인 생활 중이라 아내보다 육아 비중이 높아졌다. 딸이 엄마를 찾는 횟수보다 나를 찾는 횟수가 많아졌다. 한 번은 딸이 밤에 자다 깼는데 나를 찾았다더라. 감동이었다. 20대는 철이 없었고 30대엔 게을렀다. 그런데 아이가 태어나자 아빠라는 걸 각인하게 됐다. 가족은 내 에너지이자 원동력이다"고 언급했을 정도로, 남다른 부성애를 과시해 온 바 있기도 하다.





전 남편 이동건과 주기적으로 만남을 유지하고 있는 조윤희 / JTBC




이러한 '딸 로아에 대한 애정'이라는 공통점 덕분에, 이혼이라는 아픔을 겪었던 두 사람이 최근까지도 교류를 할 수 있었던 것.



해당 내용이 재조명되자, 몇몇 누리꾼들은 "진짜 딸을 위하는 거라면 재결합도 나쁜 선택은 아닌 것 같다", "이동건이 진짜 철 들었구나", "딸에 대한 애정으로 성격차이를 극복할 수 있기를..." 며 두 사람의 재결합을 응원하기도 했지만, 최근까지 조윤희와 이동건의 재결합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고 있지 않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