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의존하게 하려고..." 황의조 형수가 동영상을 유포한 충격적인 이유

입력 2024-03-14 14:44:2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디스패치
디스패치




누리꾼들 사이에서, '황의조 동영상 유포' 사건으로 물의를 빚었던 황의조의 형수가 큰 화제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황의조의 형수가 이 같은 일을 벌인 이유에 대해 재조명했다.




결국, 징역 3년 선고





2024년 3월 14일, 축구선수 황의조의 형수 A씨가 불법촬영물 유포 및 협박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또한, 이와 함께 성폭력 치유프로그램 40시간 이수,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기관에 3년 취업제한을 선고받기도 했다.




황의조 동영상 유포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의조의 형수 / 대한민국 법원
황의조 동영상 유포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의조의 형수 / 대한민국 법원




이에 대해 재판부 측은 "황모씨의 경우 유명 국가대표 축구선수고, 그런 피해자의 성 관련 영상과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유포할 경우 그 특성상 사진과 영상물이 무분별하게 퍼질 것임을 알았을 것임에도 이를 퍼뜨릴 거라고 협박했을 뿐만 아니라 끝내 SNS에 게시했다. 죄질이 상당히 무겁다"고 밝혔다.



또한, "피고인 A씨는 수사단계에서 휴대폰을 초기화해 증거조사를 방해했고, 상당 기간 범행을 부인했다.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다고 볼 수도 없다"고 덧붙이기도 한 재판부 측.



하지만 재판부 측은, "피고인이 뒤늦게라도 이 사건 각 범행을 자백하고 있고 그동안 아무런 전과가 없었다. 또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영상과 사진만으론 피해자 황모씨를 제외한 나머지 피해자의 신상을 특정하기 어렵다"며, 검찰이 구형한 징역 4년형보다 가볍게 선고한 이유를 밝혔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몇몇 누리꾼들은 "황의조의 형수가 그런 일을 저지른 이유가 뭐냐"며 궁금증을 드러냈다.




"황의조가 도망갈까봐..."




지난 2023년 11월, 경찰에 의해 구속된 '황의조 동영상' 유포자.




황의조 동영상 유포 사건의 용의자인 황의조의 형수 / 디스패치
황의조 동영상 유포 사건의 용의자인 황의조의 형수 / 디스패치




그런데, 이후 한 언론이 "황의조 동영상 유포자의 정체는 바로 황의조의 형수"라는 내용의 보도를 내보냈고, 이에 대해 황의조의 형수는 "본인의 휴대전화가 해킹되었고 타인이 유출한 것"이라며 극구부인에 나섰다.



하지만 점차 구속기소 등을 동반한 수사망이 좁혀오자, 결국 2024년 2월에 범행을 자백한 황의조의 형수.



이에 대해 그녀는, "황의조가 형 부부와 멀어지려고 해, 형에게 의지할 목적으로 범행을 꾸몄다"며 범행동기를 밝혔다.




황의조 동영상 유출 사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입한 UJ 스포츠 / MBN
황의조 동영상 유출 사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입한 UJ 스포츠 / MBN




실제로 황의조는, 본인의 매니저먼트 회사 UJ 스포츠를 설립한 형 부부와 두터운 신뢰 관계를 유지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동영상 유출 사건' 당시에도 형 부부와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영상 유포자를 검거하는 과정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유포자가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고유 IP를 추적하던 경찰이, IP의 동선과 황의조의 동선이 같다는 것을 발견, 그와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고 있었던 황의조 형 부부를 용의선상에 포함하면서 검거할 수 있었다고.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황의조의 형수가 괜한 걱정으로 황의조는 물론이고 피해여성들까지 곤경에 빠트린 것 아니냐", "진짜 어쩌려고 저런 짓을 벌였나", "황의조와 악성 계약을 하려고 저런 짓 한 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