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나훈아, 충격적인 은퇴 소식 전했다

입력 2024-02-27 13:00:4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문화일보
문화일보




누리꾼들 사이에서, 가황 나훈아의 은퇴 소식이 큰 화제다.



7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그가, 2000년대부터 긴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는 무엇일까.




마지막 콘서트





2024년 2월 27일, 가수 나훈아가 "고마웠습니다!"라는 제목의 편지를 공개했다.




은퇴를 시사하는 편지를 공개한 나훈아 / SNS
은퇴를 시사하는 편지를 공개한 나훈아 / SNS




이날,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는 것이 이렇게 용기가 필요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다. 박수칠 때 떠나라는 쉽고 간단한 말의 깊은 진리의 뜻을 저는 따르고자 한다"며 입을 뗀 나훈아.



이어 그는 "세월의 숫자만큼이나 가슴에 쌓인 많은 이야기들을 다 할 수 없기에 '고마웠습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말에 저의 진심과 사랑 그리고 감사함을 모두 담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긴 세월 저를 아끼고 응원해줬던 분들의 박수와 갈채는 제게 자신감을 더하게 해줬고, 이유가 있고 없고 저를 미워하고 나무라고 꾸짖어 주셨던 분들은 오히려 오만과 자만에 빠질뻔한 저에게 회초리가 되어 다시금 겸손과 분발을 일깨워줬다"고 밝힌 나훈아.



마지막으로 그는 "마지막 콘서트를 준비하면서"라고 덧붙이며, 7월 전주 공연이 그의 마지막 공연임을 드러냈다.



나훈아의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는 오는 4~7월 인천, 청주, 울산, 창원, 천안, 원주, 전주 등에서 열린다.




'가황'이라 불리운 가수





70년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가수 나훈아 / KTV
70년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가수 나훈아 / KTV




1960년대에 처음 연예계에 데뷔한 나훈아는, 남진과 함께 1970년대를 양분하면서 대한민국 가요사에 화려한 족적을 남겼다.



이후, 무려 120곡이 넘는 히트곡을 발매하면서 '가황'이라는 별명까지 받게 된 나훈아는, 2000년대 초반까지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며 장수가수로 자리매김하는 듯 했다.



하지만 그 무렵 즈음인 2008년, "나훈아가 야쿠자 보스의 애인으로 알려진 배우 K양과 부정한 관계를 가지면서, 폭행을 당하고 신체 일부를 훼손 당했다"는 황당한 루머에 휩싸이게 된 나훈아.




'5분 기자회견'을 전후로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된 나훈아 / 이데일리
'5분 기자회견'을 전후로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된 나훈아 / 이데일리




이에 나훈아는, 직접 기자회견에 참석해 "내가 여기서 5분 동안 보여드리면 되겠냐"로 대표되는 '5분 기자회견'을 진행하면서, 해당 루머를 해명하기에 이르렀다.



이 사건으로 인해 나훈아와 여배우들의 '야쿠자 루머'는 사라지게 됐지만, 당시 부인과의 이혼소송의 악재까지 겹쳐있었던 나훈아는 약 10년의 세월동안 연예계에서 모습을 감추고 만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출연하면서, 다시금 전성기를 되찾은 나훈아 / KBS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출연하면서, 다시금 전성기를 되찾은 나훈아 / KBS




그 후, 2017년 7월에 앨범 'Dream Again'을 발매하면서 긴 공백기를 깨고 컴백한 나훈아.



각종 단독 콘서트의 매진 신화를 써가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나훈아는, 2020년에 방영된 KBS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출연, 순간 시청률 41.4%를 넘기는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이전의 전성기를 되찾게 된다.



이후에도 여러 차례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을 지속해왔던 나훈아는, 마침내 2024년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