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고생 많았나 보다" 해외출국 앞둔 '무소속' 노제... 갑질 논란에 정산분쟁까지

입력 2023-11-18 13:19:08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SNS 캡쳐, 뉴스엔
SNS 캡쳐, 뉴스엔




'갑질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노제가 최근 해외활동을 위한 출국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노제의 '갑질 논란'으로부터 불거진 소속사와의 불화에 대해 재조명했다.




해외 일정 시작한 노제





해외 일정을 위해 출국하고 있는 노제 / 뉴스엔
해외 일정을 위해 출국하고 있는 노제 / 뉴스엔





2023년 11월 17일, 안무가 겸 댄서 노제가 인천시 중구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노제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SuperSoundFestival in BANGKOK' 공연 일정을 위해 출국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샤이니' 태민의 '길티' 무대에서 춤 실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몇몇 누리꾼들은 "노제가 소속사 생겼나보네", "재능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있는 건가", "고생 많이 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성기와 갑질 논란... 그리고 소속사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출연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된 노제 /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출연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된 노제 / Mnet




지난 2021년,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노제.



이에 대해 당시 몇몇 언론들은 "노제가 무려 9개의 CF를 계약했으며 몸값이 무려 70배가 상승했다"는 보도를 이어갔을 정도였다고.




갑질 논란에 휩싸인 노제 / SNS 캡쳐
갑질 논란에 휩싸인 노제 / SNS 캡쳐




하지만 그로부터 약 1년 만인 2022년 7월, 한 언론이 "노제가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제대로 SNS 광고 마케팅을 이행하지 않았다. 유명 업체들만 적극적으로 하고 나머지 중소업체들은 마케팅 기한이 지나고 나서야 이행했으며, 얼마 안가 게시글을 삭제하기도 했다"는 충격적인 보도를 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이로인해 '갑질 논란'에 휩싸이게 된 노제는, 이후 본인의 SNS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며 사과에 나섰지만 논란은 쉽사리 잠재워지지 않았고, 결국 4개월 동안의 자숙기간을 가져야 했다.



이후, 2022년 11월에 온라인 잡지 '유어바이' 창간 1주년 기념 화보를 통해 연예계 활동에 복귀한 노제.




정산 문제로 소속사와의 분쟁을 시작하게 된 노제 / 조선일보
정산 문제로 소속사와의 분쟁을 시작하게 된 노제 / 조선일보




그런데, 같은 달 노제가 "소속사로부터 정산금을 받지 못했다"며 소속사를 대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채무 부존재 확인 소송을 걸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노제의 논란을 수습하느라 정산금을 지급할 여념이 없었다"며 해명에 나선 소속사 측은, 노제와의 긴 합의 끝에 2023년 3월 자로 화해를 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는 듯 했다.




결국, 소속사와의 결별을 선택한 노제 / 조선비즈
결국, 소속사와의 결별을 선택한 노제 / 조선비즈




하지만 이로인한 갈등이 봉합되지 않은 것일까, 그로부터 약 8개월 만인 2023년 11월, 노제는 결국 전속계약 만료로 인해 소속사를 떠나게 됐다는 후문이다.



한편 노제는, 최근까지 별다른 소속사와의 계약 소식을 전하고 있지 않으면서, 무소속 상태로 알려져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