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아시아 음악계의 리더들은 누구인가…'빌보드 케이 파워 100'

입력 2024-08-21 18:47:53


오는 27일 신라호텔 영빈관서 개최




빌보드 코리아 '빌보드 케이 파워 100' 포스터

[빌보드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아시아 음악계를 대표하는 리더들의 업적을 기리는 행사가 열린다.


빌보드 코리아는 오는 2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빌보드 케이 파워 100'(Billboard K POWER 100)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빌보드 미디어의 한국 지사인 빌보드 코리아 출범을 기념하는 행사로, 아시아 음악계를 대표하는 저명한 리더와 혁신가들을 선정해 그들의 업적을 기리는 자리다.


빌보드는 매년 '빌보드 파워 100'을 발표해 세계 음악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하고 그들의 공로를 기념하고 있다.


마이크 반 빌보드 본사 사장과 한나 카프 편집장 등 빌보드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브라질을 대표하는 가수 루이자 손자와 필리핀 그룹 SB19 등도 한국을 찾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K팝 아티스트들로 이루어진 인명사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인명사전은 향후 연간 1회 발행해 K팝 아티스트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지침서로 활용한다.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발행인은 "빌보드 코리아는 팝 음악의 본고장에서 제2의 BTS와 같은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한국 아티스트들에게 해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cjs@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