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가요소식] BTS 지민 '뮤즈',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입력 2024-08-09 10:04:16


TXT '지카이' 더블 플래티넘 인증·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리믹스 발매




솔로 2집 '뮤즈' 발매한 BTS 지민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지민 '뮤즈'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가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9일 밝혔다.


지난달 19일 발매된 '뮤즈'는 7월 기준 일본 현지 누적 음반 출하량 10만 장을 넘겼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10만 장 이상은 골드, 25만 장 이상은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은 더블 플래티넘 등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지민은 지난해 솔로 1집 '페이스'(FACE)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뮤즈'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1위, 주간 앨범 랭킹 3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에 위치했으며 타이틀곡 '후'(Who)는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5위를 기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일본 싱글 '지카이'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투바투, 日 레코드협회 더블 플래티넘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본 싱글 '지카이'(誓い)가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지난달 3일 발매된 '지카이'는 7월 기준 일본 누적 음반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2년 일본 싱글 '굿 보이 곤 배드'(GOOD BOY GONE BAD), 2023년 정규 2집 '스위트'(SWEET)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얻은 바 있다.


'지카이'는 발매 첫주 오리콘 기준 35만8천845장을 판매하며 오리콘과 빌보드 재팬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액트 : 프로미스'(ACT : PROMISE) 투어로 도쿄돔과 교세라돔 오사카, 반테린돔 나고야 등을 순회하는 일본 4대 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9월 14∼15일 미즈호 페이페이돔 후쿠오카에서 투어를 마무리한다.




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리믹스 버전 공개

[쏘스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퍼펙트 나이트' 트로피컬 하우스 버전 공개 = 그룹 르세라핌이 오는 10일 전 세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퍼펙트 나이트 (포 피어나)'(Perfect Night (for FEARNOT))를 공개한다고 소속사 쏘스뮤직이 밝혔다.


'퍼펙트 나이트 (포 피어나)'는 르세라핌이 팬덤 피어나를 위해 공개하는 곡으로, 원곡 '퍼펙트 나이트'를 트로피컬 하우스(Tropical House) 스타일로 편곡해 여름에 걸맞은 청량감을 살렸다.


이들은 전날 '퍼펙트 나이트'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미니 음반 '이지' 콘셉트 사진 촬영 현장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르세라핌은 오는 30일 네 번째 미니 음반 '크레이지'(CRAZY)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cjs@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